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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J] 2630번 색종이 만들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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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을 지우고 실행해보자.
#include <iostream>
#include <cstdio>
#include <utility>
#include <vector>
#define WHITE_TILE 0
#define BLUE_TILE 1
using namespace std;
void print(const vector<vector<bool>> &v) {
for(const auto& i : v) {
for (const auto& j : i) {
cout << j << " ";
}
cout << "\n";
}
}
bool same_tile(vector<vector<bool>>& t, int sx, int sy, int n) {
bool type = t[sy][sx]; // 현재 타일 값
for(int i = 0; i < n; i++) {
for(int j = 0; j < n; j++) {
if (t[sy+i][sx+j] != type) // 해당 사각형 구역에서 타일이 다르면 false
return false;
}
}
return true;
}
pair<int, int> get_tile_area(vector<vector<bool> >& t, int sx, int sy, int n) {
//printf("CALL get_tile_area()\n");
//printf("\tx:%d\n\ty:%d\n\tn:%d\n", sx, sy, n);
int area = 0;
bool type = t[sy][sx];
bool flag = true;
for(int i = sy; i < sy+n; i++) {
for(int j = sx; j < sx+n; j++) {
if (type != t[i][j]) {
flag = false;
break;
}
}
if (flag == false)
break;
}
if (flag) {
// cout << "\tequal tile:" << type << endl;
if (type == WHITE_TILE)
return make_pair<int, int>(1, 0);
else // blue tile
return make_pair<int, int>(0, 1);
}
auto tile = make_pair<int, int>(0, 0);
if (flag == false) {
// printf("\tnot equal all\n");
// 좌상, 우상, 좌하, 우하
int dx[4] {sx, sx + n/2, sx , sx + n/2};
int dy[4] {sy, sy , sy + n/2, sy + n/2};
for(int i = 0; i < 4; i++) {
// cout << "\tsplit\n";
auto p = get_tile_area(t, dx[i], dy[i], n/2);
// first is white
// second is blue
tile.first += p.first;
tile.second += p.second;
}
}
return tile;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cin.tie(0);
cin.sync_with_stdio(false);
vector<vector<bool> > v;
int n;
cin >> n;
if (n & 1)
return 0;
for(int i=0; i<n; i++) {
bool temp;
v.push_back(vector<bool>());
for(int j=0; j<n; j++) {
cin >> temp;
v[i].push_back(temp);
}
}
// cout << "map info\n";
// print(v);
auto [w, b] = get_tile_area(v, 0, 0, n);
// cout << endl << "result===\n";
cout << w << "\n" << b;
// print(v);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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