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코딩
- 프로그래밍
- tour of go
- C++ library
- 자료구조
- 알고리즘
- LOB
- go
- OS
- c++ heap
- 공룡책
- C++ gui
- JUCE라이브러리
- 백준
- go channel
- JUCE library
- JUCE 튜토리얼
- 운영체제
- BOJ
- C++
- C++ gui 라이브러리
- JUCE
- 리듬게임
- Docker
- 연결리스트
- a tour of go
- vim-go
- Nebula
- gui
- C언어
Archives
- Today
- Total
CafeM0ca
[Assembly]tutorial registers 본문
반응형
레지스터는 프로세서의 작동을 빠르게 하기위한 것으로 프로세서는 여러개의 내부 메모리 로컬 저장소를 포함하고있다.
레지스터는 메모리 접근없이 작업하기위해 데이터 요소를 저장한다. 레지스터는 프로세서당 제한된 갯수의 칩이 있다.
Processor Registers
32비트 10개, 16비트 6개 프로세스 레지스터가 IA-32 아키텍쳐에 있다. 이 레지스터들은 3개의 카테고리 그룹으로 나뉜다.
-일반 레지스터
-컨트롤 레지스터
-세그먼트 레지스터
일반 레지스터는 3개의 그룹으로 나뉜다.
-데이터 레지스터
-포인터 레지스터
-인덱스 레지스터
Data Registers
반응형
'Programming > Assemb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embly]튜토리얼 Memory Segments (0) | 2018.03.26 |
---|---|
[Assembly]튜토리얼 Basic Syntax (0) | 2018.03.25 |
[어셈블리]어셈블리 명령어 기본 (0) | 2017.10.23 |
Comments